[펀코팝] FUNKO POP / 92 트레이서 TRACER / POP! GAMES / OVERWATCH 오버워치
이번에 소개하는 제품은 펀코팝 FUNKO POP / 92 트레이서 TRACER / POP! GAMES / OVERWATCH 오버워치입니다.
오버워치의 캐릭터인 트레이서(TRACER)는 펀코팝 형식의 가분수 머리와 외소한 몸의 형태를 가진 피규어로 유명게임 "오버워치"의 구성원인 트레이서의 모습을 재현하였습니다. 단정하게 빗은 머리와 주황색 고글, 당장이라도 출동할 수 있는 복장(코스튬 Costume)으로 게임에 나오는 트레이서의 모습을 잘 반영하였습니다. 기믹은 없으며, 피규어를 잘 세울 수 있는 투명 스탠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트레이서"는 순간이동 전투기, "슬립 스트림"의 실험 비행도중 오작동으로 인해 사라져버려 사망 처리되었으나 이후 시간의 흐름을 따라가지 못하는 살아있는 유령 상태에서 "윈스턴"의 도움으로 오버워치 핵심 요원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오버워치"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팀 기반 멀티플레이 "하이퍼 FPS" 게임입니다. 2016년 5월 24일 "PC", " PS4", "Xbox One"으로 전 세계에 발매하였습니다. 2019년 10월 15일에는 "닌텐도스위치" 버전이 출시되었고, "콘솔" 버전 중 유일하게 한국어가 지원되었습니다.
"펀코 팝"은 “펀코”라는 회사의 제품으로 미니 피규어 제작 회사입니다. 통상적으로 “펀코팝” 또는 “팝”이라고 불립니다. “펀코팝”의 특징은 눈의 “동공”이 얼굴의 반을 차지하고 있으며, 몸매의 형태는 “SD형”으로 머리 반, 나머지 몸통과 다리가 반의 모습을 하고 있는 2등신의 귀여운 형체의 피규어를 통칭합니다.
펀코팝은 마이크 베커가 1998년에 설립한 기업으로, 버블헤드는 독특한 큰 머리를 트레이드 마크로 삼고, “웨키 워블러스”라는 피규어를 시초로, 시리얼 캐릭터를 본따 만들었습니다.
찬다르크의 토이스토리 펀코팝 FUNKO POP / 92 트레이서 TRACER / POP! GAMES / OVERWATCH 오버워치를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