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휠] 102/365 HOT WHEELS DOUBLE DEMON (더블 데몬) STREET BEASTS 8/10
이번에 소개하는 제품은 102/365 HOT WHEELS DOUBLE DEMON (더블 데몬) STREET BEASTS 8/10 입니다.
핫휠(뜨거운 바퀴들(?))은 1968년 9월 7일 처음 만들어진 미국 "마텔(MATTEL)"의 세계 최고의 자동차 모형(미니카)시리즈입니다. 지금까지 전 세계적으로 팔린 미니카가 지구 몇바퀴를 돌 정도이며 남녀노소 누구에나 인기가 많습니다. 국내에서는 토이저러스, 홈플러스, 이마트등 가까운 마트에서 만날 수 있으며 베이직 핫휠의 표준가격은 2,300원, 다이소에서는 2,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핫휠은 매치박스사의 현실성을 추구하는 미니카와 다르게 약간 더 튜닝된 형태의 미니카를 디자인하며 조금은 과하다 싶을 때가 있는데 토미카, 마에스토 등 다른 미니카와 차별화 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1968년 16대의 미니카가 처음 출시되었고, 그중 11대는 미국의 자동차 디자이너 "해리 벤틀리 브래들리"에 의해 제작되었습니다. 최초로 제작된 차량은 짙은 푸른색의 커스텀 "카마로"였습니다.
1986년 스피드 데몬인 “DOUBLE DEMON (더블 데몬)”입니다. 래리우드가 디자인한 다양한 핫휠중 하나입니다. 길위의 야수(짐승)를 모티브로 만든 핫휠로 괴수의 모습(개인적으로 공룡의 머리같다는 생각이 듭니다.)을 하고 있습니다.
측면에서 바라보았을 때 공룡이 달려가는 모습을 표현하였고, 앞, 뒤에 각각 머리가 표현되어 있는데 조금 더 고개를 들고 있는 쪽이 전면으로 보입니다. 괴수의 디자인과 구동부(섀시, 바퀴)가 분리되어 보기에 더 좋습니다.
찬다르크의 토이스토리 102/365 HOT WHEELS DOUBLE DEMON (더블 데몬) STREET BEASTS 8/10 를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