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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다이캐스트/스탠다드 토미카(1~120)

[일본 토미카] トミカ 61 BMW Z4 (비엠더블유 제트포)

by 찬다르크 2014. 4.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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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토미카] トミカ 61 BMW Z4 (비엠더블유 제트포)

 국내 미출시 일본 토미카(トミカ No. 61) 61번 제품인 BMW Z4 (비엠더블유 제트포)를 소개합니다.  

 

 BMW Z4는 BMW에서 만든 로드스터입니다.  1세대(E85)는 2002년 Z3의 후속 차종으로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크리스 뱅글의 손을 거쳐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완성되었고, 소위 Z라인이라고 불리는 앞펜더와 도어 사이에 있는 BMW 엠블럼을 통과하는 사선이 돋보이는것이 특징입니다. 소프트 탑 방식의 지붕은 버튼 조작을 통해 10초만에 개폐되며, 넓은 윤거와 낮은 무게 중심을 통해 주행의 안정을 높였습니다. 성능면에서 경쟁 차종에 비해 많은 호평을 얻었습니다. 2006년에는 페이스 리프트를 거쳤고, 로드스터만 있던 Z4에 쿠페가 추가되었습니다.

 

 2세대(E89) Z4는 성능면에서 신형 엔진과 함께 대대적인 변화가 일어나 났고, 1세대에 비해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무게 비율 또한 완벽한 비율인 50:50을 자랑하고, 1세대는 소프트 탑이 적용되었으나, 2세대는  BMW의 로드스터 역사상 최초의 하드 탑이 적용되어 안전성과 정숙성을 높였습니다. 1세대에 비해 옆 창문은 40%, 뒷 창문은 52% 늘어나 전반적인 가시성은 14%나 높아졌습니다. 또한 도어가 열리는 공간은 26mm가 넓어져 지붕이 닫힌 상태에서도 편리하게 타고 내릴 수 있고, 지붕을 열었을 때 180ℓ인 트렁크 공간은 지붕을 닫으면 310ℓ까지 늘어난다고합니다. 이는 1세대에 비해 50ℓ가 커진 것으로, 높이 46인치의 골프백을 2개까지 실을 수 있습니다. 2012년에 페이스 리프트를 거쳤습니다.(출처 : 위키백과)

  

BMW Z4 (비엠더블유 제트포)의 기믹은 소프트탑 탈착과 서스펜션 탑재입니다.

 

챤다르크의 일본 토미카이야기 BMW Z4 (비엠더블유 제트포)를 소개합니다.

 

BMW Z4 (비엠더블유 제트포)
BMW Z4 (비엠더블유 제트포) 좌측 정면

 

BMW Z4 (비엠더블유 제트포)
BMW Z4 (비엠더블유 제트포) 좌측면

 

BMW Z4 (비엠더블유 제트포)
BMW Z4 (비엠더블유 제트포) 좌측 후면

 

BMW Z4 (비엠더블유 제트포)
BMW Z4 (비엠더블유 제트포) 우측 후면

 

BMW Z4 (비엠더블유 제트포)
BMW Z4 (비엠더블유 제트포) 우측면

 

BMW Z4 (비엠더블유 제트포)
BMW Z4 (비엠더블유 제트포) 우측 정면

 

BMW Z4 (비엠더블유 제트포)
정면의 BMW의 엠블럼과 라지에이터 그릴이 고급스럽게 보입니다.

 

BMW Z4 (비엠더블유 제트포)
앞펜더와 도어사이의 BMW의 엠블럼이 멋스럽습니다.

 

BMW Z4 (비엠더블유 제트포)
후면에 BMW의 엠블럼과 Z4라는 이름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BMW Z4 (비엠더블유 제트포)
소프트탑 탈락시킨 모습

 

BMW Z4 (비엠더블유 제트포)
내부의 운전석 모습입니다.

 

BMW Z4 (비엠더블유 제트포)
오픈카로 변신한 BMW Z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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