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 BANDAI - HGUC 1/144 SCALE RX-75 'GUNTANK' E.F.S.F. PROTOTYPE LONG-RANGE SUPPORT MOBILE SUIT (HGUC RX-75 건탱크)
이번에 소개하는 제품은 BANDAI - HGUC 1/144 SCALE RX-75 'GUNTANK' E.F.S.F. PROTOTYPE LONG-RANGE SUPPORT MOBILE SUIT (HGUC RX-75 건탱크)입니다.
RX계획에 의하여 건담, 건캐논과 함께 제작된 모빌슈트입니다. 퍼스트 건담에서의 일반 탱크 취급을 받으면서 아군에게도 전혀 대우받지 못하거나 그냥 탱크로 불리우게 됩니다. 후에 기동전사 건담 MS IGLOO 시리즈에서 지구연방군이 지온공국군의 61식 전차를 대신할 차세대 주력전차로 개발이 진행될 때 모빌슈트 전투차량 RTX-44를 RX계획에 포함시켜 모빌 슈트로 재설계한 기체입니다. 하반신은 캐터필러 상반신의 인간의 형상을 얹은 모양이고 모빌슈트의 가장 특징인 범용성이 매우 떨어지게 됩니다. 후에 탱크의 완성 후 복귀한 요한 이브라힘 레빌이 RX계획을 재편하여 V작전을 발동함으로서 구형기가 됩니다. 파일럿은 두 명이 탑승하는데 내부의 코어 파이터에 조종수가, 머리의 콕핏에 포수가 탑승합니다. 머리 부분의 콕핏은 캐노피라서 넒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지만 방어력도 낮고, 코어 파이터나 캡술 같은 비상 탈출 장치도 없어서 V작전 삼총사 중에서 생존성에 가장 큰 약점을 가진 기체입니다. 후에 기체 개량으로 조종수와 포수 2인 탑승인 기체를 1인승으로 개수된다. 하지만 머리 부분의 조종석으로 일체화 시켰기 때문에 정작 콕핏의 위험함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결국 기대보다 못한 성능를 가지고 탄생했지만 급작스럽게 전장에 투입되어 성능 이상의 전과를 발휘했던 기체라고 정리할 수 있겠습니다.(출처 : 나무위키)
BANDAI - HGUC 1/144 SCALE RX-75 'GUNTANK' E.F.S.F. PROTOTYPE LONG-RANGE SUPPORT MOBILE SUIT (HGUC RX-75 건탱크)는 SD와는 다르게 탱크의 바퀴와 캐터필러 부분이 분리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캐터필러가 고정되어 가동은 되지 않습니다. SD에 비해 어깨의 포신과 양팔은 움직임이 훨씬좋습니다. 개인적으로 SD건탱크보다 더 좋다는 생각이 드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찬다르크의 프라모델이야기 BANDAI - HGUC RX-75 'GUNTANK' E.F.S.F. PROTOTYPE LONG-RANGE SUPPORT MOBILE SUIT (HGUC RX-75 건탱크)를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