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 BANDAI - HG IRON-BLOODED ORPHANS 1/144 Scale Model MAN RODI (HG 철혈의 오펀스 맨 로디)
이번에 소개하는 제품은 HG IRON-BLOODED ORPHANS 1/144 Scale Model MAN RODI (HG 철혈의 오펀스 맨 로디)입니다.
MAN RODI(맨 로디)는 '로디 프레임'을 채용한 기체는 액제전 중기에 대량 생산되어, 권외권의 주력 모빌슈트로써 오랜 기간 활약했습니다. 로디 프레임은 수없이 제조된 프레임 중 하나로, 특출난 부분은 없지만 범용성이 높다. 그 범용성을 살려서 중장갑 장비를 운용할 수 있으며, 이러한 뛰어난 범용성이 높이 평가받는 프레임입니다.
맨 로디는 로디 프레임을 유용한 리스토어(복원)기종으로, 한계 적재중량까지 장갑 강도를 올린 초중장갑 기체입니다. 주로 사용하는 브루어스에서는 기체 특성을 살려서, 목표로 삼은 상선의 대공포화를 정면 돌파한 뒤 한순간에 배를 탈취하여 브릿지를 제압하는 작전으로 해적질을 합니다. 무거운 기체 중량 때문에 추진제 소비가 심해서 장기전에서는 별로 좋지 않지만, 우주공간에서 기동성은 충분한 편입니다. 근거리 및 중거리 전용 무장도 충실히 탑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중력하에서는 오히려 초중장갑이 발목을 잡아 운용되지 않았습니다.
브루어스로 대표되는 데브리 띠나 암초지역에서 활동하는 무장 조직(우주 해적)은 보유한 MS를 중장갑 기체로 개조하고 있습니다. (출처 : 나무위키)
이번에 소개하는 HG IRON-BLOODED ORPHANS 1/144 Scale Model MAN RODI (HG 철혈의 오펀스 맨 로디)는 아뢰야식시스템을 이식받은 소년병이 운전하는 기체로서 둥글둥글한 몸매와 곳곳에 로켓이 장착되어 생긴것에 비해 날렵하게 움직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맨 로디의 무기인 90mm 핸드건과 해머초퍼가 포함되어 전투형 모빌슈트의 모습을 재현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찬다르크의 프라모델이야기 HG IRON-BLOODED ORPHANS 1/144 Scale Model MAN RODI (HG 철혈의 오펀스 맨 로디)을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