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다이캐스트/롱 토미카(121~140)

[롱토미카] ロングトミカ 128 DRAG CAR 初回特別カラㅡ (드래그 카 초회 특별판)

by 찬다르크 2015. 5. 25.
728x90
반응형

[롱토미카] ロングトミカ 128 DRAG CAR 初回特別カラㅡ (드래그 카 초회 특별판)

 국내 미출시 일본 롱토미카(ロングトミカ No.128) 128 제품인 DRAG CAR 初回特別カラㅡ (드래그 카 초회 특별판)를 소개합니다. 

 

 드래그(Drag) 경주는 보통 400미터(0.25마일)의 직선 도로를 가장 빠른 시간내에 도달하는 자동차 경주입니다. 사용되는 자동차는 일반 자동차부터 특수 제작한 드래그스터(Dragster)까지 매우 다양합니다. 속도와 주파 시간 역시 자동차의 급에 따라 다양합니다. 일반자동차의 경우 400미터를 15초에 주파할 수 있으며, 탑퓨얼 드래그 스터 (Top Fuel Dragster, TF)의 경우 4.5초에 주파하고 최고 속도는 시속 530킬로미터(시속 330마일)에 달합니다. 드래그 경주는 1950년대 초 핫 로드의 편집장이었던 월리파크(Wally Parks)가 주도했고, 이후 NHRA(National Hot Rod Association)이 뒤를 이어 드래그 경주 대회를 주도하였습니다. NHRA는 불법적인 일반도로 경주와 드래그 경주를 구별하는 작업을 진행하기도 하였습니다. (출처 : 위키백과)  

 

일반 스텐다드 토미카가 120번까지 제한되어 있다면 롱토미카는 121-140까지의 번호를 가지고 일본에서 출시하고 있습니다. 

 

 드래그 경주에 사용되는 初回特別カラㅡ (드래그 카 초회 특별판)로서 일반 모델의 128번을 소개합니다.   챤다르크의 토미카이야기 初回特別カラㅡ (드래그 카 초회 특별판)를 소개합니다.

  

DRAG CAR 初回特別カラㅡ (드래그 카 초회 특별판)
DRAG CAR 初回特別カラㅡ (드래그 카 초회 특별판) 좌측정면

 

 

DRAG CAR 初回特別カラㅡ (드래그 카 초회 특별판)
DRAG CAR 初回特別カラㅡ (드래그 카 초회 특별판) 좌측면

 

 

DRAG CAR 初回特別カラㅡ (드래그 카 초회 특별판)
DRAG CAR 初回特別カラㅡ (드래그 카 초회 특별판) 좌측후면

 

 

DRAG CAR 初回特別カラㅡ (드래그 카 초회 특별판)
DRAG CAR 初回特別カラㅡ (드래그 카 초회 특별판) 우측후면

 

 

DRAG CAR 初回特別カラㅡ (드래그 카 초회 특별판)
DRAG CAR 初回特別カラㅡ (드래그 카 초회 특별판) 우측면

 

 

DRAG CAR 初回特別カラㅡ (드래그 카 초회 특별판)
DRAG CAR 初回特別カラㅡ (드래그 카 초회 특별판) 우측정면

 

 

DRAG CAR 初回特別カラㅡ (드래그 카 초회 특별판)
"TOMICA", " GO FAST"

 

 

DRAG CAR 初回特別カラㅡ (드래그 카 초회 특별판)
운전석 부분입니다.

 

 

DRAG CAR 初回特別カラㅡ (드래그 카 초회 특별판)
후면의 엔진부 입니다.

 

 

DRAG CAR 初回特別カラㅡ (드래그 카 초회 특별판)
DRAG CAR 初回特別カラㅡ (드래그 카 초회 특별판)과 일반 롱토미카와 나란히 한컷!!!

728x90
반응형